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주식 3배 ETN, FNGU 주가 및 수익률

반응형

AI 열풍을 타고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은 개별 기업 주식을 사는 것, 이들 기업이 포함된 ETF/ETN을 사는 것도 좋습니다. 야수의 심장을 가진 투자자라면 이들 기업의 주가를 추종하는 3배 레버지리 ETF/ETN 상품이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FNGU 구성 종목

FNGU는 메타플랫폼스, 알파벳(구글), 테슬라, 엔비디아, 브로드컴, 아마존닷컴, 넷플릭스,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총 10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의 비중은 9~10% 정도로 비슷합니다. 

 

FNGU 구성 종목(ETF 체크)

 

 

FNGU ETN 개요

 

FNGU ETN의 정식 명칭은 'Bank of Montreal MicroSectors FANG Index 3X Leveraged ETN'입니다. 운용사는 몬트리올 은행입니다. FANG 인덱스를 추종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용보수는 0.95%로 다른 ETF/ETN 상품보다는 높습니다. 

 

FNGU 운용사 및 운용보수(ETF 체크)

 

 

ETN 상품은 만기일이 있습니다. FNGU의 만기일은 2038년 1월 8일입니다. 

 

FNGU 주가 차트

 

FNGU ETN1주를 사기 위해서는 300.75달러가 필요합니다. 최근 구성 종목들의 주가가 좋기 때문에 FNGU ETN의 수익률도 좋습니다. 

 

2024년 수익률은 12.8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년 수익률은 236.24%, 3년 수익률은 -6.54% 입니다.

3배 레버리지 상품은 장기 투자 상품이 아닙니다. 단기 스윙으로 거래하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FNGU 주가 차트(핀비즈)

 

 

FNGU 향후 전망

 

FNGU ETN의 향후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구성 종목의 실적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월가 투자기관 레이먼드 제임스는 "AI의 시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메타 플랫폼스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MnM(Microsoft, Nvidia, Meta Platforms)' 전략을 투자자들에게 권고하기도 했습니다.  아마존도 4분기 좋은 실적과 함께 올해 1분기 가이던스도 시장 예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러나 애플, 테슬라, 구글의 올해 실적 가이던스가 시장 예상보다 낮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들 기업들의 실적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 : FNGU는 3배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기초지수의 변동성을 3배 증폭시켜 투자합니다. 따라서, 기초지수가 하락할 경우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버리지 상품의 특성상 장기간 보유할 경우 손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본 글은 단순히 FNGU에 대한 소개 글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반응형